- java.awt패키지의 클래스 이용
- 만들기가 쉬움.
- 느리고 무거움.
- javax.swing 패키지의 클래스 이용
- 만들기가 힘듬
- 빠르고 가벼움.
- MVC 패턴 : Model-View-Controller
- Model : 데이터를 가져와 어떤 작업을 처리하거나 처리한 작업을 저장
- View : 데이터를 보여주는 역할
- Controller : 뷰와 모델 사이의 흐름제어
- 컴포넌트 : 화면을 구성하는 부품
- 컨테이너에 포함되어야 비로소 화면에 출력될 수 있는 GUI 객체
- 모든 GUI 컴포넌트의 최상위 클래스 : java.awt.Component
- 스윙 컴포넌트의 최상위 클래스 : javax.swing.Jcomponent
- 컨테이너는 컴포넌트로 부터 상속 받은 하나의 윈도우 영역을 의미
- 다른 컴포넌트를 포함할 수 있는 GUI 컴포넌트
- java.awt.Container를 상속받음
- 다른 컨테이너에 포함될 수 있음
- AWT 컨테이너 : Panel, Frame, Applet, Dialog, Window
- Swing 컨테이너 : 다른 컨테이너에 속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존재 가능한 컨테이너
- 최상위 컨테이너 : 다른 컨테이너에 속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존재 가능
- 스스로 화면에 자신을 출력하는 컨테이너 : JFrame, JDialog, JApplet
- 모든 컴포넌트는 컨테이너에 포함되어야 비로소 화면에 출력 가능
- 자주 사용하는 AWT 패키지
- java.awt
- java.awt.event
- 자주 사용하는 swing 패키지
- javax.swing
- javax.colorchooser
- javax.swing.event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스터디 : return (0) | 2020.12.10 |
---|---|
JAVA 스터디 : AWT, Swing (0) | 2020.12.07 |
JAVA 스터디 : 스레드(Thread) (0) | 2020.12.03 |
JAVA 스터디 :: 컬렉션 (0) | 2020.12.01 |
JAVA 스터디 : 예외 (0) | 2020.11.30 |